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귀포도서관

검색열기

서귀포도서관

이용자서비스

메인페이지 이용자서비스 추천도서 - 안중근의 마지막 유언  (역사, 인물)


RSS 새창 열기

추천도서

  • 작성자서귀포도서관
  • 작성일2019-04-02
  • 조회수103

제목안중근의 마지막 유언  (역사, 인물)

안중근의 마지막 유언 / 문영숙 지음 / 서울셀렉션 펴냄, 2017(한국역사,인물)

하얼빈에 울려 퍼진 네 발의 총성과 세 번의 외침 코레아 우라!”
안중근이 바란 것은 단지 이토 히로부미의 죽음만이 아니었다.
내 전쟁은 이제부터가 시작이었다.”

광범위한 사료와 전문 연구자의 고증, 작가의 역사적 상상력으로 완성된 안중근의 삶과 사상에 관한 다큐멘터리 팩션
문영숙 작가의 전작 독립운동가 최재형과 함께 대한제국 말 연해주 독립운동가들의 투쟁과 하얼빈 의거의 진실을 총체적으로 조명
순국 107주년을 맞는 올해, 청소년들에게 전하는 안중근의 동양평화 사상과 아직 지켜지지 못한 유언

19091026, 중국 하얼빈에서 대한제국 초대총감이었던 일본인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후, 다음해 1910326일 뤼순 감옥에서 순국한 안중근. 그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독립운동가이지만, 대부분 독자들은 여전히 하얼빈 의거라는 영웅적 행위만 기억할 뿐, 안중근의 진짜 얼굴에 관해서는 잘 모르고 있다. 서른둘의 짧은 인생이었기에 더욱 강렬했던 그의 삶과 사상, 투쟁의 기록은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

안중근의 마지막 유언은 안중근 의사의 옥중 유고와 재판 기록,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 한국을 비롯한 동북아시아의 급변하는 정세와 인물들에 관한 광범위한 자료를 씨실과 날실로 삼아 저자의 역사적 상상력으로 촘촘하게 짠 다큐멘터리 팩션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출처)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