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귀포도서관

검색열기

서귀포도서관

이용자서비스

메인페이지 이용자서비스 추천도서 - 마시는 즐거움   <문화>


RSS 새창 열기

추천도서

  • 작성자서귀포도서관
  • 작성일2019-08-01
  • 조회수11

제목마시는 즐거움   <문화>

 

마시는 즐거움 / 마시즘 지음 / 인물과사상 펴냄, 2019    <문화>

   네이버?카카오 브런치, 누적 1,800만 뷰 콘텐츠
음료 덕후의?성지, 마시즘!”
음료의, 음료에 의한, 음료를 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마시즘은 음료에 대한 숨겨진 이야기를 전달하는 음료계의 흥신소다. 실제로 밥보다 후식으로 나오는 음료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모여 있다 보니 식당에 가면 별의별 이야기가 다 나온다. 누구는 중간중간 벌컥거리며 마시는 물이 맛있다고 생각한다. 누구는 콜라를 시켜야 할까 고민 중이며, 누군가는 식사를 빨리 마치고 카페에 가고 싶어 한다. 마지막으로 남은 사람은 술집에 들러 맥주를 한잔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식탁 위의 동상이몽은 대개 이런 식이다. 우리는 일상의 순간순간 음료를 찾는데, 그 종류와 이유가 제각각이다.
맛에 대한 취향은 좁혀지지 않아서 알고 있는 대의명분을 쥐어짠다. ‘세상사 모든 음료는 물 대신 나온 것이거늘이라는 음료 허무론부터 시작해 히틀러가 콜라 덕후여서 환타를 만들었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중세 유럽에서는 사형수에게 사약 대신 커피를 마시게 했다’, ‘맛있는 맥주를 마시지 못하면 시민혁명이 일어나는 나라가 있다는 등 엄청난 이야기가 쏟아진다. 그런 내용을 어디에서 배웠냐고? 바로 대한민국의 유일한 음료 미디어 마시즘에서다!

(인터넷 교보문고 출처)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